Quantcast

정준영, 오늘(19일) 목포교도소 만기 출소…활동 재개하나 [이슈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집단 성폭행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은 가수 정준영이 오늘 만기 출소한다.

19일 뉴스1에 따르면 정준영은 이날 오전 전남 목포교도소에서 형기를 마치고 출소한다.
 
정준영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정준영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정준영은 지난 2016년 강원도 홍천, 대구 등에서 두 차례에 걸쳐 술에 취한 여성을 집단 성폭행한 혐의로 지난 2019년 3월 구속 기소됐다.

당시 그는 여성과의 성관계 몰래카메라 영상을 촬영해 단체 채팅방과 개인 채팅방 등을 통해 다수 지인에게 공유한 혐의(불법 촬영물 유포)도 추가됐다.

2019년 11월 1심에서 징역 6년형을 선고받은 정준영은 항소했고, 2020년 2심에서 징역 5년형을 선고받았다. 대법원에서 최종 징역 5년형이 확정됐다. 다만 검찰의 보호관찰 처분 요청을 법원이 기각하면서 신상정보 공개 및 고지, 전자발찌 착용 등은 피했다.

이와 관련해 정준영은 "저는 동의를 받지 않은 채 여성을 촬영하고 이를 SNS 대화방에 유포하였고, 그런 행위를 하면서도 큰 죄책감 없이 행동했다"며 잘못을 시인했다.

그는 "제가 출연하던 모든 방송에서 하차하고 모든 연예 활동을 중단할 것이며, 이제는 자숙이 아닌 공인으로서의 제 모든 것을 내려놓고, 범행에 해당하는 저의 비윤리적이고 위법한 행위들을 평생 반성하겠다"며 연예계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은퇴가 아닌 활동 중단을 선택한 정준영의 다음 행보에 대해서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현재 정준영은 이번 사건으로 인해 모든 방송국 출연 정지 명단에 올랐다. 즉, 그를 방송에서 보는 일은 없을 전망이다.

다만 해외 활동과 유튜브 콘텐츠 출연에 대해서는 가능성이 열려 있기 때문에 정준영이 일반인의 삶으로 돌아가지 않는다면 이곳을 활동 무대로 택할 것으로 보인다.

단톡방에 속해 있던 최종훈, 이종현, 승리 등 여러 인물 중 최종훈과 승리는 해외에서 활동을 재개한 상태다.

정준영은 지난 2012년 엠넷 '슈퍼스타K4'를 통해 이름을 알렸고,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도 활발히 출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