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빅뱅(BIGBANG), ‘LOSER-BAE BAE’ 美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상위권 진입… ‘명불허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경 기자) 빅뱅(BIGBANG), ‘LOSER-BAE BAE’ 美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상위권 진입… ‘명불허전’
 
빅뱅의 신곡 ‘LOSER’와 ‘BAE BAE’가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World Digital Songs)’ 차트를 석권했다.
 
7일(이하 현지시간) 업데이트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차트에서 빅뱅의 ‘LOSER’와 ‘BAE BAE’가 나란히 1,2위를 차지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앞서 빅뱅은 미국 빌보드, FUSE TV 등 주요 외신들로부터 집중 조명을 받으며 화제를 모은바 있다. 특히 지난 6일 빌보드는 ‘ 4월 전세계 그리고 미국에서 가장 많이 본 케이팝 뮤직비디오’ 순위를 공개, 3, 4위에 이름을 올린 ‘LOSER’와 ‘BAE BAE’에 대해 “4월의 마지막 날 공개됐음에도 불구하고 월간으로 집계되는 차트에서 반나절 만에 상위권에 올랐다”라며 더 큰 의미를 부여했다.
 
또 빌보드 칼럼리스트 제프 벤자민은 6일 자신의 트위터에 “빅뱅의 ‘LOSER’와 ‘BAE BAE’가 단 3일 만에 싱글 최다 판매 순위 149위와 169위를 차지했다. 정말 엄청나다”며 빅뱅의 강력한 음원 판매량에 놀라움을 표했다. 
빅뱅 지드래곤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빅뱅 지드래곤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빅뱅은 1일 0시 음원 공개 이후 국내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 올킬을 기록하고 해외 다수의 국가 아이튠스 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 6개 국내 음원사이트 주간차트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가온차트 2015년 19주차(4월 26일~5월 2일) 기준 디지털, 다운로드, 앨범 차트 1위에 올라3관왕까지 석권해 눈길을 끌었다. 8일 실시간 음원차트에서도 역주행 파워를 과시하며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 등 7개 차트에서 정상을 고수, 인기몰이를 입증하고 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 역시 꾸준한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8일 오전 8시 30분 기준 ‘LOSER’와 ‘BAE BAE’는 각각 유튜브 조회수 1358만 8424뷰, 1112만 9837뷰로 도합 2471만 8261뷰를 기록, 2500만뷰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한편, 빅뱅은 7일 방송된 Mnet ‘엠 카운트다운’에서 ‘BAE BAE’와 ‘LOSER’로 역대급 무대를 선보였다. 먼저 ‘BAE BAE’ 무대에서는 몽환적인 분위기로 꾸며진 세트에서 빅뱅만의 특유의 에너지와 자유분방함이 느껴지는 퍼포먼스와 여성 댄서들과 조화로운 무대를 선보이며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어진 ‘LOSER’ 무대에서는 화려한 조명으로 꾸며진 원통모양의 세트에서 멤버들이 등장, 환상적인 라이브를 선보여 팬들을 열광케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