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LG디스플레이, 지난해 영업이익 2.5조원…“5년 연속 연간 이익 1조원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이어지는 패널 판가 하락세와 원화 강세 등 악조건 속에서도 23개 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 5년 연속 연간 영업이익 1조원 돌파라는 성과를 냈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 4분기 실적으로 매출 7조1261억원, 영업이익 445억원을 기록했다고 23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2%와 95.1% 감소했다

연간 실적은 개선됐다. 매출 27조7902억원, 영업이익 2조4616억원이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4.9%와 87.7% 증가했다.

회사는 글로벌 경쟁 심화와 하반기부터 본격 시작된 판가 하락에도 불구하고 차별화 제품 비중 확대를 통해 사상 최대 연간 영업이익 2조원을 넘어섰다고 강조했다.

LG그룹 / 뉴시스 제공
LG그룹 / 뉴시스 제공

회사는 4년 연속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주당 500원의 현금배당을 결정, 오는 3월 정기 주주총회의 승인을 거쳐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김상돈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CFO) 부사장은 “2018년 1분기 출하면적은 상반기 계절적 비수기에 따른 수요 감소 영향으로 한자릿수 후반(%) 감소될 것으로 예상되며, 판가는 전반적인 가격 하락세 지속되나 하락폭 둔화 이후 분기말 안정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올해에는 미래 준비의 일환으로 대형 및 중소형 OLED 중심 9조원 내외를 투자해 OLED로의 사업 전환을 가속화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22일 이사회에서 주당 500원의 배당을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