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월 스트리트 분석가 “비트코인은 고전 거품에 불과하거나 1000달러로 떨어질 것이다” 주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예지 기자) 월 스트리트 분석가는 비트코인은 고전 거품에 불과하거나 1000달러로 떨어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중국 시나 뉴스 북경 시각 22일 아침 CNBC에 따르면, 월 스트리트 유명 분석가 피터 드러커 (Peter Boockvar)는 암호화 화폐 시장은 충격으로 결국 폭락하게 되는 역사를 맞이할 것이라고 말했다.

피터 트러 거는 Bleakley 자문그룹의 수석 투자 관이다.
중국 시나 뉴스
중국 시나 뉴스

그는 암호화 화폐는 하나의 거대한 거품이라고 믿으며, 그 거품은 이미 새고 있다고 믿고 있다.

그는 CNBC 프로그램의 ‘Futures Now’ 인터뷰진행 중: “어떠한 물건이 이러한 포물선일 때, 결국 통상적으로는 그 포물선이 시작한 곳으로 다시 돌아가게 되어있다”라는 말을 했다.

그는 비트코인은 현재 지점에서 90% 가까이 하락하게 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그를 ‘고전 거품’으로 불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말하기를:“만약 미래 일 년 동안 비트코인이 1000에서 3000달러의 수준으로 하락하게 된다면, 전혀 놀라지 않을 것 같다”라는 말도 했다.

이것은 비트코인이 2017년 연초의 수준으로 떨어지게 될 것이라는 의미이기도 하다, Coin base 숫자를 보면, 현재 비트코인의 가격은 11400달러 정도에 머물고 있다.

피터 트러 거는, 글로벌 금리 상승에 따라 암호화 화폐의 가치도 덩달아 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러한 코인에 사람들이 열광하게 만든 것은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를 비롯한 중앙은행들이 전 세계 금융 위기 영향을 받을 것을 알면서도 암호화폐 정책을 완화한 책임도 있다고 했다.

그는 말하기를 :“알아야 될 것이, 만약 우리가 애초부터 양적 완화 정책에 대해서 듣지 않았다면, 암호화 화폐가 있었을까요?”라는 말도 했다.

그는 암호화 시장이 폭락하여 거래가 중단되는 순간, 투자자들은 불화 정자 산을 대하는 태도가 달라지리라 예측했다.
주식시장은 부수적 피해를 보겠지만 이는 경제 논리에 어긋나는 것은 아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