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토픽] 반려견이 ‘살인 진드기’를 옮긴다?…‘반려견이 얼굴 핥아 감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지웅 기자) 일본에서 반려견이 주인에게 살인 진드기를 옮긴 첫 사례가 확인돼 화제가 됐다.
 
지난 11일(현지시간)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은 반려견과 접촉했던 40대 남성이 야생 진드기에 물려 걸리는 ‘중증열성 혈소판 감소증후군(SFTS)’에 걸렸다고 전해 이목을 모았다.
 
반려견 통한 살인 진드기 감염 사례 / MBC 뉴스
반려견 통한 살인 진드기 감염 사례 / MBC 뉴스
 
지난 6월 일본 도쿠시마현에 사는 남성의 반려견은 발열과 혈변 증상을 보이기 시작했는데, 1~2주 뒤 주인도 비슷한 증상을 호소했다고 한다. 검사 결과 남성은 중증열성 혈소판 감소증후군, 일명 ‘살인 진드기병’에 걸렸다고 진단받았다.
 
살인 진드기병은 작은소피참진드기에 의해 감염되는 바이러스성 질병으로, 감염 후 1~2주 정도의 잠복기를 거쳐 식욕부진, 고열, 구토, 설사, 혈소판 감소 등의 증상이 발생하는 병이다.
 
일본 후생노동성 등은 남성이 진드기에 물린 흔적은 없었는데, 살인 진드기병 항체도 검출됐다며 반려견이 주인에게 살인 진드기병을 옮겼다고 발표해 이목을 모았다.
 
현재로서는 반려견이 주인을 핥는 과정에 바이러스가 전파된 것으로 추측된다.
 
과거 감염된 고양이가 주인에게 살인 진드기를 옮겨 사망하게 하는 일은 보고된 바 있으나 반려견이 주인에게 살인 진드기를 감염시킨 사례는 이번에 처음 일어난 일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