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토픽] 여드름 짜다가 응급실 실려 간 남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표미내 기자) 여드름을 함부로 짜면 절대 안 되는 이유가 밝혀졌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아시아원은 얼굴에 난 여드름을 짰다가 사경을 헤매게 된 남성에 대해 전했다. 중국 저장성에 사는 익명의 50세 남성은 입술 위쪽에 여드름이 나자 평소 그래왔던 것처럼 손을 이용해 고름을 짜냈다.
 
하지만 여드름이 난 곳은 얼굴 미간부터 윗입술 양쪽 끝을 따라 그렸을 때 만들어지는 ‘위험 삼각형(danger triangle)’에 속하는 부분이었다.
 
 
Weibo
Weibo
 
위험 삼각형 안에 있는 혈관은 뇌로 흐르는 정맥과 연결돼 있다. 이 부분에 난 여드름이나 피지를 함부로 짤 경우 세균이 뇌로 흘러 들어가 뇌수막염에 걸릴 위험이 높다.
 
또한 세균이 혈관을 타고 몸속으로 퍼지면 패혈증, 장기 손상 등의 심각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 남성 역시 위험 삼각형에 속한 윗입술 쪽의 여드름을 잘못 짠 이후 환부뿐 아니라 얼굴 전체가 부풀어 오르기 시작했다.
 
이후 남성은 고열과 호흡곤란, 비정상적인 혈압 상승의 증상을 보였고 결국 급히 병원으로 이송됐다. 남성을 진료한 의사는 “입술 부근의 조직이 괴사했으며 감염으로 패혈증까지 걸려 자칫하면 목숨이 위태로울 수 있는 상황”이었다고 말했다.
 
의사는 남성의 입술에서 약 8cm의 괴사한 조직을 제거하고 무려 100mL의 고름을 짜냈다.
 
한편 남성은 목숨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이후 재건 수술을 받아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Tag
#토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