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뷰]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기무사 수사관의 불법사찰로 간첩조작 “폭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에서는 최근 공개된 이명박 정부 당시 국군기무사령부의 민간인 사찰에 대해 다뤄졌다.

12일 오후 방송하는 jtbc 시사교양 프로그램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에서는 최근 공개된 이명박 정부의 국군기무사령부의 민간인 사찰 동향 문건이 나왔다.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방송캡처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방송캡처
 
 
실제로 2009년 쌍용차 파업 집회 현장에서 기무사 신모 대위가 붙잡혔고, 2011년에는 조선대 교수의 전자 우편을 해킹한 기무 요원이 적발됐다. 하지만 기무사는 불법 사찰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제작진은 기무사의 민간인 사찰에 대해 취재하던 중 전직 기무사령부 대공수사관 이모씨를 만나서 기무사의 내밀한 실체를 들었다.

또 사찰 피해자 안덕영씨가 나왔다. 그는 국가보안법으로 가족이 있는데 일렬로 온 사람들에 의해 수갑이 채워졌다.
 
끌려간 곳은 대공분실이었고 질문은 “김일성 사상을 교육 받았나. 어디서 총기를 가져 왔는지 자백해라” 등이었다.  
 

그는 182일간의 구속수사로 체중이 급격히 줄어 들었고 그를 제보한 사람은 다름 아닌 그와 함께 사울대의 학군단 동기였던 친구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한편, jtbc 방송 시사교양 프로그램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는 매주 목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