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페이스북 메신저 동영상링크 악성코드 주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페이스북 메신저에 아는 사람에게 온 동영상 링크를 클릭하면 내가 아는 사람들에게 자동으로 메시지를 보내서 감염시키는 악성코드가 나타났다.
 
평소 알고 지내던 지인이 보낸 동영상 링크가 생각할 수 있도록 메시지가 오게 되어 무심코 클릭했다간 낭패를 당하게 된다.
 
bit.ly 단축 url로 시작되는 이 링크를 클릭하면 동영상처럼 보이는 화면이 나타난다.
 
동영상을 플레이하겠다고 하면 무언가를 설치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난다.
 
별 다른 말 없이 동영상 링크만 메신저로 올 경우 절대 클릭해서는 안된다.
 
페이스북에서는 자동으로 악성코드 감염을 의심하면서 사용자가 링크를 클릭한 기기를 중지시키고 감염을 검사할 것을 권하고 있다.
페이스북의 악성코드 감염 검사 제안 화면
페이스북의 악성코드 감염 검사 제안 화면

페이스북은 검사를 실행하면 안내를 통해 아래와 같이 공지하고 있다.
 
“검사가 완료될 때까지 Facebook을 읽기 전용 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검사 중에는 Facebook을 볼 수는 있지만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거나 친구 요청을 보내는 등의 작업은 제한됩니다. 검사가 완료되면 다시 Facebook의 모든 기능을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악성코드 대처 안내 화면
페이스북의 악성코드 대처 안내 화면

페이스북이 추천하는 악성코드 스캐닝을 설치하고 검사를 하면 페이스북 기능이 다시 복구된다.
 
메신저로 온 링크를 클릭해서 메신저를 통해 악성코드 경로가 전송됐다면, 해당 기기는 검사가 완료될때까지는 일시 정지 상태가 된다. 만일 PC에서 링크를 클릭해 브라우저가 잠겼다면 스마트폰의 메신저 앱으로 들어가 보낸 메시지를 삭제해 피해가 확산되는 것을 막는 것이 좋다.
 
본인의 담벼락에도 본인이 보낸 메시지가 아니라는 점을 빨리 올려서 타인이 확인할 수 있게 하는 조치도 필요하다.
 
미리 악성코드를 예방하고 싶다면 페이스북이 추천하는 온라인 스캐너를 설치해 보호를 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페이스북이 추천한 ESET 스캐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