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 ‘ABU 시상식’ 출품…‘아시아 최고 권위’ (공식입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호영 기자) ‘역적’이 한국 드라마를 대표해서 아시아 최고 권위의 시상식에서 수상에 도전한다.
 
MBC(사장 김장겸)는 오는 11월에 중국 청두에서 열릴 예정인 ABU상 드라마 부문에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극본 황진영/연출 김진만, 진창규) (이하 ‘역적’)이 나선다고 밝혔다.
 
ABU(Asia-Pacific Broadcasting Union, 아시아 태평양 방송연맹)상은 1964년 방송의 교육·문화 향상과 회원사간의 영상문화 교류 및 우수 라디오·TV프로그램 장려를 위해 창설되어 매년 ABU정기총회와 함께 열린다.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 포스터 / MBC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 포스터 / MBC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
 
ABU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대부분 방송사들이 가입해 있는 협회인 만큼, 지역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시상식으로 손꼽힌다. MBC는 2016년 ABU 시상식에서도 라디오 다큐멘터리 ‘진실’을 출품해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역적’은 폭력의 시대를 살아낸 인간 홍길동의 삶과 사랑, 투쟁의 역사를 다룬 드라마로, 윤균상, 김상중, 김지석, 이하늬, 채수빈 등이 열연을 펼치고 있다. 매주 월,화요일 밤10시에 방송되는 ‘역적’은 최근 월화드라마 시청률 1위를 차지하며 시청자들의 사랑과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