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미세먼지, “피해 300만원 배상하라”는 말 들은 중국인들 반응은? [토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한국인이 중국 정부를 상대로 미세먼지 피해에 대한 손해배상을 청구했다는 소식을 전해 들은 중국인들이 격한 발언을 쏟아냈다.
 
지난 6일(현지 시간) 중국 매체 상하이스트는 ‘미세먼지 피해배상금’에 대한 중국 누리꾼들의 반응을 공개했다. 앞서 지난 5일 최열 환경재단 대표와 안경재 변호사 등 2명은 대한민국과 중국을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서울중앙지법에 제출했다.
 
이들은 “중국이 오염 물질을 허용 가능한 범위 내에서 관리해야 할 의무가 있음에도 이를 관리하지 않았다”고 주장하며 300만 원의 위자료를 배상하라고 청구했다.
 

미세먼지 / YTN 방송캡쳐
미세먼지 / YTN 방송캡쳐
 
누리꾼은 “한국인들은 돈이 없냐. 왜 중국을 상대로 돈을 내놓으라고 강요하는지 모르겠다”며 비하 발언을 쏟아냈고 또 “한국이 좋아하는 무적 무기 사드가 있지 않냐. 사드로 미세먼지도 막아봐라”면서 비아냥거리기도 했다. 중국발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한국과 중국 간의 갈등이 점차 고조되고 있다.
 
한편 이에 대해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환경전문가 조나단 사멧(Jonathan Samet) 박사는 “한국과 중국 정부 모두 발암물질이라고 불리는 미세먼지에 대한 대처와 대응이 지나치게 소극적이다”라고 지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