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역적’, 주역들이 추위를 피하는 방법…“추위 가만 안둘껴 가만 안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역적의 주역들이 추위를 피하는 방법이 공개됬다.
 
두 자릿수 시청률에 안정적으로 안착, 호평과 흥행을 모두 쥔 MBC 월화특별기획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이하 ‘역적’)(극본 황진영/연출 김진만, 진창규/제작 후너스엔터테인먼트)이 한파에도 열정을 불태우는 출연진의 모습을 공개했다.
 
앞서 김상중(아모개 역)이 제작발표회에서 “‘역적’의 가장 큰 역적은 추위”라고 말했듯, 배우들은 절경을 찾아 전국을 돌며 혹한과 싸우고 있다. 세트장이라고 상황은 다르지 않다. 세트장까지 뚫고 온 추위에 배우들은 카메라가 꺼지면 늘 패딩을 입는다.
 

‘역적’ / MBC ‘역적’
‘역적’ / MBC ‘역적’
 
추위에 대응하는 방법은 연기색 만큼이나 각양각색이다. 노비를 처음 연기하는 김상중은 짚신을 뚫고 들어오는 한파에 놀라 버선과 발바닥 사이에 핫팩을 넣는 방법을 터득해 애용하고 있다. 윤균상(길동 역)은 핫팩으로 발과 볼을 녹이며 추위와 사투 중이다. 시청자의 사랑을 듬뿍 받았던 아역 이로운(어린 길동 역)은 소품용 귀마개를 장착하고 자기 몸보다 몇 배는 큰 패딩 안에 폭 파묻혀있다.
 
촬영장 ‘잇템’은 핸드 워머. 한복 의상과 어울리는 데다 디자인도 귀여워 배우들이 애용한다. 각자 좋아하는 캐릭터가 크게 달린 핸드 워머를 사용하는 까닭에 핸드 워머만 봐도 오늘 누가 촬영하는지 알 수 있다고.
 
배우들은 혹한에 대비하는 팁들을 공유하며 한마음 한뜻으로 추위와 맞서고 있다. 방한용품으로도 이기지 못한 추위는 연기 열정으로 날려버린다는 게 관계자의 전언이다.
 
이처럼 연기 열정을 불태우는 배우들 덕에 ‘역적’은 화제성과 시청률을 둘 다 잡았다. 역사에 기록된 실존 인물 홍길동에 ‘역사’, ‘씨종의 아들’이라는 설정을 더한 흥미로운 이야기와 주조연을 가리지 않는 열연, 감정의 진폭을 키우는 명연출이 어우러져 근래 볼 수 없었던 ‘제대로 된’ 사극이라는 평가다.
 
한편 시청자의 마음을 완벽히 사로잡은 ‘역적’은 매주 월, 화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