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백혈병 앓는 5살 소녀에게 대머리라고 놀린 선생님…‘평생 잊지 못할 상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항암 치료를 받아 머리가 빠진 5살 소녀를 '대머리'라고 놀린 선생님이 뭇매를 맞았다.
 
지난 14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한 선생님이 백혈병을 앓는 어린 학생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입힌 사건을 보도했다.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에 사는 마케일라 웰시(MaKayla Welsh, 5)는 2년 전 소아백혈병을 진단받고 항암 치료를 받았다.
 
소녀는 2년 동안 항암 치료를 받으면서 병마와 싸웠고, 그 탓에 머리가 상당 부분 빠졌다. 그랬던 마케일라는 최근 기적적으로 건강을 회복했고 이제 여느 친구들과 마찬가지로 학교에 다닐 수 있었다.
 

Dailymail / Dailymail
Dailymail / Dailymail
 
하지만 평생 치료할 수 없는 마음의 상처를 입고 말았다. 위랜드빌 초등학교(Wylandville Elementary School)에서 수업을 진행하던 한 선생님은 자리에 앉아 있던 마케일라를 교실 앞으로 불러냈다.
 
선생님은 마케일라에게 “넌 대머리야. 머리가 몽땅 빠져서 보기 흉해”라고 말하며 조롱했다. 이에 충격을 받은 소녀는 눈물을 흘렸다. 학교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간 마케일라는 엄마 니콜(Nicole)에게 이 사실을 알렸고, 분노가 치솟은 엄마는 학교를 찾아가 격렬히 항의했다.
 
엄마는 “어떻게 암 투병 중인 어린아이에게 그런 말을 할 수 있느냐”라며 “아이는 평생 잊지 못할 상처 때문에 괴로워할 것”이라고 울분을 터뜨렸다.
 
한편 위랜드빌 초등학교는 공식 사과문을 발표하며 해당 교사를 징계할 것이라고 밝혔지만 논란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Tag
#토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