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솔로몬의 위증’ 조재현-김현수-장도윤, 역대급 강렬 포스터 공개…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노한솔 기자) ‘솔로몬의 위증’이 품격이 다른 캐릭터 포스터로 빨려 들어갈 듯 강렬한 흡입력을 선사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번 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 후속으로 방송되는 JTBC 새 금토드라마 ‘솔로몬의 위증’(연출 강일수, 극본 김호수, 제작 아이윌미디어)측은 30일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참신한 신예 배우들로 채운 파격 캐스팅, 영화 같은 티저 등 하나 둘 베일을 벗을때마다 기대를 높이고 있는 ‘솔로몬의 위증’은 이번에 공개된 캐릭터 포스터에서 기성세대를 대변하는 조재현(한경문 팀장 역)과 진실을 밝히려는 아이들 김현수(고서연 역), 장동윤(한지훈 역)의 강렬한 대비를 통해 서늘한 긴장감을 고조시킨다. ‘솔직하지 못한 어른, 진실은 우리가 밝힌다’는 카피, 판도라의 상자가 열리기 직전의 긴장감이 담긴 세 배우의 연기는 그들이 밝히려는 진실이 무엇인지 궁금증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캐릭터의 면면이 생생히 살아있는 포스터에서 완벽하게 역에 몰입한 세 배우의 눈빛은 대사나 설명 없이도 한 편의 영화 같은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무서울 정도로 강렬한 존재감을 과시하는 조재현은 분노인듯, 슬픔인듯 복잡다단한 감정이 어린 표정으로 분위기를 압도한다. 뜨겁도록 생생하면서도 냉철하고 날카로운 눈빛은 포스터를 뚫고 나올 듯 형형하다. 조재현이 연기하는 한경문은 원작을 현실에 맞게 각색하는 과정에서 역할과 비중이 커진 인물로 한국판의 키포인트가 되는 인물. ‘믿고 보는 배우’ 조재현이 펼쳐낼 연기와 드라마를 향한 기대는 점점 고조되고 있다.
 
‘솔로몬의 위증’ 포스터 / 아이윌미디어
‘솔로몬의 위증’ 포스터 / 아이윌미디어
 
교내 재판을 이끄는 고서연역의 김현수는 강단 있는 눈빛으로 흔들리지 않는 신념과 결연한 의지를 표현하고 있다. 선서를 하듯 펼친 손과 눈빛은 강한 신뢰감을 준다.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아온 김현수의 연기 변신에 기대를 고조시킨다. 첫 안방 데뷔작에서 주연을 꿰찬 화제의 주인공 장동윤은 굳게 다문 입술과 사연이 담긴 눈빛으로 한지훈의 비밀스러움을 표현해냈다. 훈훈한 외모에 연기력까지 갖춘 스타 탄생을 예고한다.
 
교차되듯 엇갈리는 세 사람의 시선은 묘하게 얽히고설키며 궁금증을 자아낸다. 특히 조재현은 자신이 포커싱 되지 않는 컷에서도 장동윤을 향한 시선의 방향과 다양한 표정 연기로 서사를 만들고 있고, 김현수와 장동윤 역시 캐릭터에 빙의한 연기를 펼치고 있다. 이소우(서영주 분)의 갑작스러운 죽음을 통해 시작되는 소용돌이 같은 사건과 교내 재판을 통해 실타래처럼 복잡한 사연과 비밀이 드러나게 될 예정이다.
 
‘솔로몬의 위증’ 제작진은 “각기 다른 이유로 비밀을 밝혀내거나 비밀을 지키려는 캐릭터들의 미묘한 관계와 팽팽한 긴장감, 내면 등이 조재현, 김현수, 장동윤의 탁월한 연기와 표정만으로도 잘 살아났다”며 “미스터리이자 성장물인 드라마다. 원작의 메시지를 진정성 있게 전달하고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솔로몬의 위증'은 ‘모방범’, ‘화차’ 등으로 국내에도 많은 팬을 거느리고 있는 미스터리의 여왕 미야베 미유키의 동명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하는 작품으로, 크리스마스에 벌어진 친구의 추락사에 얽힌 비밀과 진실을 찾기 위해 나선 학생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묵직한 사회적 메시지와 촘촘하게 짜여진 탄탄한 대본을 바탕으로 원작과는 달리 등장하는 인물들의 캐릭터가 한국 정서에 맞게 흥미롭게 각색될 예정으로 원작팬들과 드라마 마니아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친구의 죽음에 대해 누구하나‘왜?’에 대한 해답을 주지 않는 위선 가득한 어른들의 세상에 '더 이상 가만히 있지 않겠다'며 선전포고를 날린 아이들이 ‘교내재판’을 통해 스스로 진실을 추적해가는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눈 뗄 수 없는 긴장감과 깊은 감동을 선사할 예정,‘태조 왕건’, ‘해신’, ‘바람의 나라’, ‘전우치’등을 통해 묵직하고 힘 있는 연출력을 인정받은 강일수 PD와 신선한 필력의 김호수 작가가 호흡을 맞춘다. ‘이번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 후속으로 오는 12월 9일 첫 방송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